컨텐츠바로가기

 

아세안문화원의 기획전 ASEAN 사람과 ASEAN 회원국(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문화와 삶을 보여주는 ASEAN 사진작가 119명의 작품 200(국가별로는 20점씩) 선보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2017, 아세안 창설 50주년을 기념하여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사진전시국에서 주최한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공모전에는 ASEAN 10개국에서 1,248명의 프로/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10,127점의 사진을 출품하였고, 주최측은 아세안 문화와 사진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작품 230점을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국가별로 가장 뛰어난 대표작 10점은 ASEAN Photograph2017 Cup 수여하였으며, 수상작들을 포함하는 200점의 사진들을 아세안문화원의 전시에서 만나볼 있습니다.

ASEAN 사람과 전시는 ‘ASEAN 사람들의 모습을 사람,’ ‘문화 예술,’ ‘축제,’ ‘자연,’ ‘도시,’ ‘종교 일상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냅니다. ASEAN 사람들이 자신들을 바라보는 시선을 담아내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성, 역동성 속에 조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ASEAN 커뮤니티를 보다 이해하는 계기가 있기를 바랍니다.